견글라스 강아지 고글 렌즈에 스크래치가 났을 때 AS되나요?
고글을 처음 써보는 보호자님들께서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사람이야 고글이 고가의 제품이기에 아끼고 조심히 다루지만, 강아지는 그렇지 않잖아요.
가격을 알수도 없고, 처음 쓰면 뭔가 이상하다 싶어 바닥에 얼굴을 박박 문지르거나 발로 벗으려고 합니다.
아스팔트에 강아지가 누워 얼굴을 문데는 순간! 안돼!!! 라고 말해보지만 이미 스크래치가 생긴 후입니다.
이때가 바로 고글 둔감화가 더욱 필요한 순간이기도 하죠. (고글 둔감화 보러가기)
산 지 얼마 안 된 고글인데, 렌즈에 스크래치가 나면 제 마음에도 스크래치가 나잖아요.

둔감화가 잘 된 후에도 스크래치는 여러 방면에서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산책하며 풀숲에 코를 들이밀거나 딱딱한 나뭇가지 수풀에 얼굴을 집어넣기도 하면서 신나게 산책 탐험을 하잖아요.
눈에 갈 상처가 렌즈에 난거니 다행이다 싶지만, 어떤면에선 제품이 망가진 것도 아니기에 ‘렌즈 수리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시며 강아지 고글 렌즈 스크래치 A/S 문의를 많이 주세요.
강아지 고글 렌즈 스크래치 A/S – 수리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렌즈에 생긴 스크래치는 복원이 안됩니다.
왜 복원이 어려운가요? – 폴리카보네이트 렌즈 특성

견글라스 렌즈는 가볍고 충격에 강한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재질로 만들어집니다.
이 소재는 스포츠 고글, 방탄창 등에도 사용될 만큼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표면에 스크래치가 생겼을 때는 금속처럼 연마(사포질 등)로 복원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견글라스 렌즈는 정밀한 굴절률을 가진 광학 제품이기 때문에표면을 갈아내면 빛의 굴절이 달라져 시야 왜곡이나 눈의 피로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견글라스 렌즈에는 내부에는 김서림 방지를 위한 안티포그 코팅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크래치는 이 기능성 코팅층이 벗겨진 상태로 표면 일부만 복원하거나 덧바르는 방식으로는 기능을 되살릴 수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렌즈에 스크래치가 생긴 경우에는 복원 보다는 교체가 가장 안전하고 정확한 해결책입니다.
렌즈 스크래치 대안? 교체가 정답
그래서 렌즈 스크래치 as 문의를 주시는 보호자님께,
두 가지 현실적인 해결책을 안내드리고 있는데요.
① 견글라스 케어 서비스 – 렌즈 교체 비용을 줄이는 똑똑한 방법
광학설계된 견글라스 렌즈는 일반 렌즈에 비해 고가일수밖에 없습니다.
눈에 날 상처를 렌즈가 대신 막아주기 때문에 렌즈 스크래치가 났을때 더 기뻐하는 보호자님들이 계시지만
사실상 렌즈를 교체하려고 할때 금액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하게 해드릴 수 있을까? 많이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사람과 강아지 고글 업계 통틀어 세계 최초로 케어 서비스를 만들게 되었어요.

케어서비스는 견글라스 구입 후 가입할 수 있는 선택형 서비스입니다.
스크래치, 강아지가 씹어서 생긴 고글 파손 등 일상 생활에서 고객의 과실로 인한 견글라스 손상을 할인된 금액으로 정품으로 교체해 드리는 서비스에요.
- 정품 프레임 또는 렌즈로 교체되기 때문에 품질 걱정 없이 사용 가능
- 사전 가입만 하면, 1년 내내 교체 시점을 스스로 선택 가능
- 교체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고객 만족도 향상
견글라스 케어 서비스가 출시되었을때 많은 보호자님들께서 너무 좋아하시고 안심하셨어요.

실제로 보호자님께서 집을 비운사이 스트랩을 씹어 끊어놓거나, 렌즈를 껌처럼 씹어 파손시킨 경우도 있었습니다.
수거된 렌즈를 들여다보며 생각했습니다.
질겅 질겅 씹어 렌즈가 휘긴 했지만 깨지지 않았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폴리카보네이트로 하길 정말 잘했구나..”싶었습니다.
특히, 고글을 발로 긁거나 입으로 물고 노는 강아지를 둔 보호자님이라면의도치 않은 반복적인 손상이 언제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케어 서비스를 등록해두면 훨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견글라스 케어 서비스는 구입 후 1달 안에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꼭 유념해주세요.
② 렌즈 추가 구매 – 상황에 맞는 컬러와 용도로 교체 가능
견글라스는 렌즈 교체형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렌즈만 따로 구매해서 기존 프레임에 손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 렌즈만 별도 구매 가능
- 교체 간단
- 사용 상황, 강아지 눈건강 상태에 따른 다양한 렌즈 컬러 선택 가능
자율적으로 새 렌즈로 교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고객님들이 소모품처럼 렌즈를 교체하시며 오랫동안 제품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렌즈 관리법: 렌즈 스크래치를 예방하는 5가지 사용 팁

렌즈 손상을 최소화 하는 방법은
- 전용 파우치에 보관하기 (주머니, 가방 속 그냥 넣지 않기)
- 모래나 먼지 묻은 상태에서 문지르지 말기
- 흐르는 물로 씻은 후, 찬바람(에어건 또는 드라이디)으로 빠르게 말리기
- 견글라스 소프트파우치로 닦기 ( 소프트파우치는 안경 전용 융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안쪽 김서림 방지 코팅은 절대 문지르지 말기 (렌즈 관리법 보러가기)
위 5가지만 지켜도 렌즈 수명을 훨씬 늘릴 수 있습니다.
마무리
렌즈는 ‘복원’이 아니라 ‘교체’가 정답입니다.
하지만 렌즈에 스크래치가 났다고 해서 바로 바꾸실 필요는 없습니다.
견글라스 렌즈는 자외선 차단 소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렌즈 스크래치가 나도 자외선 차단 성능이 저하되지 않습니다.
렌즈 스크래치가 너무 심해서 강아지 시야를 방해한다 싶을떄,
렌즈 안쪽 김서림이 심해져 뿌옇게 된다 싶을때에만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저희가 제공하는 견글라스 토탈 케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비용 부담이 절감되니 이 또한 놓지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보호자님 입장에서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견글라스를 처음 구매하셨다면 → [착용 가이드 보러가기]
고글 둔감화 방법이 궁금하다면? → [둔감화 방법 보러가기]